[컨슈머뉴스=이재용 기자] 서울 청년 10명 중 7명 이상이 공공시설에서 결혼식을 하는 것에 대해서 ‘긍정적’이었다. 그 이유로는 ‘가격 조건이 투명하고 합리적일 것 같아서’가 절반 이상(55.3%)이었다. 공공예식장 유형으로 공원(54.0%)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서울시 조사에서 나타났다.서울시는 최근 코로나로 미뤄뒀던 결혼식 수요가 몰리면서 예비부부들 사이에서 ‘예식장 잡기가 하늘의 별따기’라는 말까지 나옴에 따라 서울 곳곳의 매력 있는 공공시설을 공공예식장으로 개방하는 ‘나만의 결혼식’ 지원을 시작한다고 3월 26
[편집 길과 마을 김관수]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2023년 1월 추천 가볼만한 6곳을 선정 발표했다. 선정의 테마는 예뻐지는 여행. 새해의 시작과 함께 몸도 마음도 곱게 단장할 수 있는 여행지들은 과연 어디일까? 미의 현장을 소개한다.서울 중구 뷰티플레이여자들을 위한 취향 저격 놀이터서울 중구 명동길에 위치한 뷰티플레이는 국내 중소 화장품 기업을 위한 오픈형 체험 공간이다. 기업은 제품을 홍보할 곳이 생겨 좋고, 소비자는 우수한 제품을 무료로 마음껏 써볼 수 있어 즐거운 공간. 수십 개 브랜드의 대표 제품이 즐비해 ‘코덕’(코스메틱
[CEONEWS=이태림 기자] 달콤한 상상으로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며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에서 ‘더 리얼 아이 브로우 오토 펜슬’을 출시했다. 아이 브로우 명가로 잘 알려진 에뛰드에서 우드 펜슬의 장점은 그대로 살리되, 쉽고 편한 오토 펜슬 타입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세심하게 개발한 야심작이다.에뛰드는 24일 진짜 내 눈썹 같은 자연스러운 눈썹을 연출할 수 있는 신제품 ‘더 리얼 아이 브로우 오토 펜슬 더블 기획 세트’를 올리브영에서 선런칭했다. 더 리얼 아이 브로우 오토 펜슬은 우드 펜슬의
[CEONEWS=이태림 기자]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여름철 피부 관리에도 비상이 걸렸다. 짧은 외출에도 비 오듯 흐르는 땀에 피부는 탈수 증상을 나타내기 쉬우며, 피부 각질층에 나타난 탈수 증상은 피부를 더욱 거칠고 푸석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게다가 하루 종일 에어컨이 가동되는 실내 환경 역시 피부 수분을 빼앗아 가는 일등공신.때문에 고온 다습한 날씨 속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수분 공급에 신경을 써야 한다.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만으로도 피부 온도를 낮출 수 있고,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 컨디션을 회복하
[CEONEWS=김종학 기자] LG생활건강은 프라이머 No.1 브랜드 코드 글로컬러의 제품 4종에 프리미엄 수제버거로 유명한 ‘다운타우너’의 디자인을 더한 여름 한정판 ‘코드 글로컬러X다운타우너 콜라보레이션’을 출시한다.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프라이머 No.1 브랜드 코드 글로컬러의 주 소비층인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 간결하고 세련된 감성의 코드 글로컬러와 바야흐로 버거 전성시대를 연 대표적인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 다운타우너가 ‘햄벅한 치팅-코드 데이에 즐기는, 잘 차린 코드 한상’이라는 콘셉트로 만난다.코드 글로컬러
[CEONEWS=이태림 기자]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가치소비’, ‘비건’ 트렌드가 확산되자 피부에 직접 닿는 화장품도 친환경, 비건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화장품 브랜드 역시 잇따라 비건 제품을 출시하는 추세다. 실제로 지난 2018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국내 최초 비건 인증기관인 한국비건인증원에서 인증한 비건 제품은 2,500여 개에 달한다. 비건표준인증원은 2020년 하반기 인증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500여 개의 비건 화장품을 인증했다고 밝히며 비건뷰티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반증하기도 했다
[CEONEWS=이형래 기자] 달콤한 상상으로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며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에서 춘식이랑 라이언과 떠나는 프라이빗 썸머 피크닉, ‘카카오프렌즈 컬렉션’을 출시했다.에뛰드에서 새롭게 출시한 카카오프렌즈 컬렉션은 플레이 컬러 아이즈 팔레트 2종, 픽싱틴트 2종, 순정 약산성 6.5 휩 클렌저, 순정 수분 베리어 크림으로 전개된다. 기존 에뛰드의 베스트 제품부터 신제품까지 모두 카카오프렌즈 컬렉션 패키지로 만날 수 있는 기회.카카오프렌즈 컬렉션에서 새로 선보이는 플레이 컬러 아이
[CEONEWS=이태림 기자] 넷마블은 PC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서 ‘달콤한 웨딩마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먼저 오는 26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마법걸기 비용과 즉시 수확 비용 50퍼센트 할인을 비롯해 별의 파편(6월) 획득 확률 2배 증가 등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이와 함께 ‘달콤한 웨딩마치 럭키박스’를 공개했다. 이 박스에서는 ‘[커스텀] 해피웨딩 커플반지’, ‘러브웨딩 커플반지’, ‘웨딩마치 피아노 – 화이트(무기한)’, ‘해피웨딩 마차 – 화이트(무기한)’, ‘허
[컨슈머뉴스=이대열 기자] KT는 4월 지구의 날(22일) 기념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와 협업해 2022년 첫 번째 ‘Y 아티스트 프로젝트’ 제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Y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KT 20대 전용 브랜드 ‘와이(이하 Y)’의 컬쳐 프로젝트다. Y의 슬로건인 ‘있는 그대로 빛나는 Y’의 취지에 맞게 자신의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 중인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해 ‘Y 아티스트’로 선정하고 이들과 함께 제작물을 출시한다.이번에 진행되는 Y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20대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인 뷰티 분야로 에뛰드 ‘순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일상화된 마스크 착용은 MZ세대의 뷰티 트렌드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이하 연구소)'는 지난해 5월 '뷰티 업계가 알아야 할 MZ세대 베이스 메이크업 트렌드' 보고서를 통해 MZ세대의 베이스 메이크업을 살펴보았다면, 이번에는 마스크로 가려지지 않는 눈과 관련된 메이크업 트렌드를 분석했다.이번 '2021 MZ세대 아이 메이크업 트렌드' 보고서에서는 2021년 10월 기준 2~3주에 한 번 이상 아이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는 MZ세대 대상으로 전반적인 아이 메이크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LG생활건강이 착한 성분으로 지속할 수 있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빌리프 X VDL 비건 메이크업' 제품을 추가 출시하며, 더욱더 완벽하고 탄탄한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3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8월 첫 비건 메이크업 라인을 선보인 바 있다.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와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진행됐으며, 클린 뷰티를 추구하는 빌리프의 철학과 생동감 있는 메이크업 세계를 창조하는 VDL의 색조 노하우가 만나 탄생했다. 새롭게 추가 출시된 제품은 립 앤 아이 메이크업과 클렌징
[컨슈머뉴스=정성환 기자] 프랑스 화장품 기업 로레알이 운영하는 브랜드 슈에무라가 16년 만에 한국에서 철수한다.22일 로레알 코리아에 따르면 크리스티앙 마르코스 아르나이 대표가 지난 17일 직원들에게 “슈에무라 브랜드의 국내 사업을 오는 9월 말 종료하는 어려운 결정을 내렸다”는 메일을 보냈다. 아르나이 대표는 메일에서 “한국서 성장 잠재력이 큰 브랜드에 집중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극대화하고 국내 뷰티 시장의 카테고리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로레알코리아 관계자는 22일 "오는 9월 말 슈에무라의 국내 사업을 종
[컨슈머뉴스=정성환 기자] 쿠팡이 올해의 베스트 뷰티 아이템을 한자리에 모아 ‘2020쿠팡뷰티 어워즈’를 연다.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는 AHC,센카, 에이지투웨니스, 아이오페, 랑방등 총40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69% 할인 판매된다. 올해 쿠팡에서 가장 많이 사랑받은 뷰티 제품을 스킨케어, 메이크업, 클렌징, 향수, 남성뷰티 등 카테고리별로 나누어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 카테고리별로 엄선된 ‘쿠팡뷰티 톱30’은 고객들에게 베스트 상품 선택을 돕는다.여성화장품은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기초 스
[컨슈머뉴스=송진하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뛰어난 기능과 섬세함으로 누구나 손쉽게 완벽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게 VDL의 새로운 아이 메이크업 라인 ‘EYE FINE(아이 파인)’을 출시했다.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이 새롭게 선보인 아이 파인 라인은 ‘언제 어디서나 언제나 완벽하게 괜찮은 아이 메이크업’을 컨셉으로, 마스카라 2종과 아이라이너 2종, 아이브로우 1종 등 총 5종의 탄탄한 라인업이 구성됐다.‘아이 파인 마스카라’는 가루날림이나 번짐 걱정 없이 선명한 속눈썹이 유지되는 마스카라로, 롱앤컬 타입
[컨슈머뉴스=오영주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립 전문 뷰티 플랫폼 컬러테일러가 패션 브랜드 마가린 핑거스와 협업해 겨울 시즌 맞이 ‘수베니어샵(Souvenir Shop) 컬렉션’을 선보인다.지난 2018년 아모레퍼시픽이 런칭한 스마트폰 앱 서비스 ‘컬러테일러’는 국내 최초 립 전문 뷰티 플랫폼이다. 컬러테일러는 궁금한 립 제품의 컬러(색상)를 쉽고 빠르게 확인 가능하며, 립과 관련한 유용한 뷰티 정보를 제공한다. 올해 8월 개인의 피부 컬러를 고려하여 립 제품을 추천해주는 퍼스널 컬러 진단 기능이 추가 도입됐다. 도입 후 13일만에 구
[컨슈머뉴스=오영주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12월 홀리데이 시즌을 맞이해 영롱한 글리터 메이크업을 위한 fmgt의 ‘글리터 유니버스 에디션’을 출시했다.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fmgt가 선보인 ‘글리터 유니버스 에디션’은 우주의 화려한 빛과 다채로운 컬러를 담은 컨셉으로, 다양한 글리터 펄로 반짝임이 돋보이는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다.대표제품인 ‘글리터 유니버스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9가지 글리터로 구성된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여러 메이크업 룩에 활용 가능한 퍼플, 핑크, 코랄 컬러 등이 담겨있다. 다양한 입자 크기의 글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달콤한 상상으로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며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www.etude.com)매장에서 ‘워크맨’ 장성규가 일일 매장 직원을 체험한다.워크맨 채널에서 구독자들이 가장 추천하는 알바 1위로 에뛰드가 추천되어, 과거의 에뛰드 모습 그대로 재연하는 컨텐츠를 워크맨과 함께 선보이게되었다. 구독자들의 바람대로핑크색 치마를 입은 장성규의 모습이 온라인상에서 선 공개되며 연일 SNS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워크맨 에뛰드편은 12월 4일 오후 6시에 공개될 예정
[컨슈머뉴스=오정희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12월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맞이하며 ‘오휘 얼티밋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홀리데이 에디션에는 오휘의 ‘얼티밋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과 아이섀도우, 블러셔, 하이라이터 등 멀티로 활용 가능한 5색의 섀도우 팔레트가 홀리데이 시즌의 감성을 담은 레드 패키지에 함께 담겨 알찬 구성의 연말 선물로 주목 받고 있다.감성적 피부 과학 브랜드 오휘의 ‘얼티밋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은 고밀도의 소프트 포뮬러가 피부에 빈틈 없이 촘촘하게 밀착되는 스틱 타입
[컨슈머뉴스=양지안 기자]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의 여성 화장품 브랜드 ‘아떼(ATHE)’가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과 롯데인터넷면세점에 입점하며 본격 해외 고객 공략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론칭 1주년을 맞이한 아떼가 면세점으로 유통망을 확장하며 장기적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고객 신뢰도를 쌓아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구축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아떼는 프리미엄 비건 뷰티(vegan beauty)를 지향하는 LF의 첫 자체 여성 화장품 브랜드로 현재 현대백화점 판교점, 편집숍 라움이스트의 오프라인
[컨슈머뉴스=오영주 기자] 겨울이 시작되는 11월은 급격한 날씨 변화와 찬바람으로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달이다. 난방기기 사용이 늘면서 실내에서는 건조한 공기에 장시간 노출되고, 실외에서는 차가운 칼바람을 맞으며 자극에 많이 노출돼 피부 컨디션 또한 널뛰기 쉽다. 특히 옷차림이 두꺼워지며 옷과 마스크에 가려진 입술, 팔꿈치 등은 관리에 소홀하기 쉬운데, 방치할 경우 더 크게 손상될 수 있으니 부위별 ‘틈새 보습’ 아이템을 활용해 적절하게 케어하는 것이 중요하다. 건조하고 연약한 입술을 위한 #수분방패립밤, 듀크레이 ‘익띠안 립밤